청춘의 꿈을 응원하는시립노원노인종합복지관

인사말

시립노원노인종합복지관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에게
2021년은 멈춤이 아니라 축적의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.

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코로나19, 우리는 일단 멈추어 섰습니다.


그런데 인생의 속도가 가장 빠른 어르신들에게 모든 것이 멈춘 상태에서 흘려보내야 하는 시간들이 무척 안타깝습니다. 그러나 예측할 수 없었던 2020년에 비해 2021년은 코로나19가 쉽게 사라질 것 같지 않음을 예측할 수 있고, 그래서 이제 멈추어있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이 시간을 지식과 경험, 학습을 통해 통찰 등 축적의 시간으로 가득 채우면서 준비하고 기다려야 하겠습니다.


과거로부터 관습적으로 해오던 노인복지사업에 대한 패러다임을 2021년 기준으로 또 다시 전환하겠습니다. 오프라인(Off-line), 플랫폼의 기능에서 온라인(On-line)의 플랫폼을 구축하고,

그 안에서 또 다른 만남의 환경을 구축하고 공유하고 소통하겠습니다.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(DIgital transformation)이 빠르게 요구되는 사회변화에 우리도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겠습니다.


어르신들의 삶의 안녕을 위한 기초선 복지(basic welfare)를 철저히 실천하고, 유지하면서 주도적 복지(self-directed welfare)를 지향하는 노원노인종합복지관의 운영 방향에 발맞추어 저희 기관을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서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리며, 2021년은 멈춤이 아니라 축적의 시간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

2021

시립노원노인종합복지관 관장 박지은 올림